본문 바로가기

일상/Board Life

[GMT Wargame] Wilderness War 윌더니스 워


요즘 미국 역사와 워 게임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구입한 Wilderness War입니다(3rd printing).

Liberty or Death와 For the People는 현재 해외에서 배송 중이네요.


워게임은 황혼의 투쟁 뿐이었는데 카드 드리븐 시스템을 좋아해서, 관련된 게임을 많이 알아봤습니다.

Wilderness War와 함께 Path of Glory(5th printing)도 주문해서 받았습니다(Path of Glory에 대한 내용을 다음 기회에 작성해보겠습니다).


Wilderness War는 아메리카 대륙의 프랑스와 영국 간의 전쟁을 주제로 한 게임입니다.


테플을 위해 게임 세팅을 해봤는데, 생소한 지명이 많아서 시간이 좀 걸리네요.

(모든 게임이 그렇겠지만 익숙해지면 나아지겠지요.)



개인적으로 워 게임이 개인 취향이 강하기 때문에, 역사와 워게임에 관심이 있는 저에게는 높은 만족을 주네요.

워게임은 텍스트가 많고 룰북이 어려워서 진입장벽이 다소 높지만 한글화 해주신 분들이 계셔서 더할나위 없는 도움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컴포 정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ㅎㅎ


토너먼트 시나리오로 진행해봤는데, 시간이 된다면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